본문 바로가기

리뷰 관련

꼼데가르송 컨버스와 기본 컨버스는 아무 차이가 없을까?!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저는 비교적 가격대가 있는 컨버스 운동화 중 컨버스 x 플레이 꼼데가르송 척 70 하이 블랙을 구매하였는데요.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연 기본 오리지날 컨버스와는 아무 차이가 없는 걸까?! 

 

왼쪽이 꼼데가르송 컨버스, 오른쪽이 오리지날 컨버스

다행히 저에게는 원래 기본 올스타 컨버스가 있어서 꼼데가르송 마크가 있는 컨버스와 둘 간을 비교해보는 포스팅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궁금하셨던 분들은 잘 읽어주세요 ^^ 꼼데 마크 하나로 컨버스 신발 가격이 두 배로 뛴 걸까요??

 

 높이 - 신발 앞 쪽

신발 앞 쪽 부분에서는 색을 제외하고는 딱히 다른 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혹시 앞 코의 길이가 더 길거나 짧지는 않을까 라고 생각했었는데 전혀요. ㅎㅎㅎ

왼쪽이 꼼데가르송 컨버스, 오른쪽이 오리지날 컨버스

앞코의 딱딱한 부분이 두 신발 모두 똑같이 3겹으로 되어 있고, 컨버스 오리지날 제일 안쪽 면이 빨간색 테두리로 둘러져 있고 꼼데는 그 부분을 눈금자 모양 선으로 볼록 처리 되어 있다는 것 빼고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박음질 - 신발 옆 라인

 

 

컨버스 운동화 재질 자체가 천(면)이므로 박음질 부분은 조금 다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 이것도 전혀 아니였습니다. 박음질의 위치나 모양이 완전히 똑같고 심지어 신발의 혀 부분 위 쪽 마감처리까지도 똑같았어요. 옆 라인의 구멍이 두 개 뚫려있는 것도 똑같았습니다.

 

다만 옆 라인에서의 차이점은 ALL STAR CONVERSE 마크인데요. 마크의 색은 다를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재질이 달랐습니다! 마크 재질 면에서는 기본 올스타의 마크가 가죽이고 입체적으로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다면은 꼼데는 평평하고 그냥 면에다가 도장 찍어 놓은 프린팅입니다. 

 

 

또한 당연히 꼼데가르송 컨버스 만의 전형적인 눈 빨간 하트가 추가되어있는 점이 다르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발 뒷 라인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뒷 라인이였는데요. 우선 신발 아킬레스 쪽의 라인 색상이 다릅니다. 검정색 꼼데는 아이보리로 반전 색 라인으로 되어있구요. 흰색 꼼데의 경우도 찾아봤는데 반전색인 검정색 라인으로 되어있더라구요 ^^

 

왼쪽 기본 올스타 오른쪽 꼼데가르송 컨버스

 

그리고 뒷 꿈치 부분의 마크는 색상 뿐만이 아니라 재질도 달랐습니다! 꼼데의 경우의 마크 재질은 글씨 부분이나 별 부분이 만져보면 입체로 튀어나와있는데 기본 컨버스는 고무 재질의 딱지를 그냥 붙혀 놓은 느낌입니다. 글씨 부분 같은 것도 그냥 인쇄 처리 되어 있어요.

 

 

 

 

흥미로운 것이 이 뒷꿈치 마크가 꼼데는 입체이고 오리지날 컨버스는 입체가 아닌 반면에, 신발 옆 쪽 라인의 마크는 외려 기본 올스타가 입체 가죽으로 되어 있고 꼼데는 프린팅만 되어 있는 부분이 서로 반대라서 신기합니다. (저만 그런가요~??^^;)

 

그 외적인 요소

먼저 신발 끈을 살펴볼 수가 있는데요. 신발끈의 재질은 만져보니 똑같았고 혹시나 꼼데 신발끈이 더 탄력이 좋지는 않을까 싶었는데 전혀 그런 것 없이 둘다 늘어나지 않는 면, 천 재질 입니다. ㅎㅎ

 

 

또한 신발 밑창을 보시면 꼼데가 더 푹신푹신하지 않을까 기대했었는데 밑창의 두께나 신을 때 폭신함 정도는 유사합니다. 다만 꼼데가르송 마크인 하트가 찍혀 있어야 하기 때문에 프린팅이 조금 다를 뿐입니다. 

 

착용감은 둘 다 새 신발 일 때를 같이 놓고 비교해 봐야 더 정확하겠지만ㅜㅜ 딱히 차이가 없었습니다. 신발 무게도 뭐가 더 가볍고 무겁다고 느낄만큼 확연한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마치면서 개인적으로 저는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사이즈마다 다르겠지만 기본 올스타와 꼼데는 가격면에서 1.5~2배 정도 차이가 나는데 그 차이점이 꼼데 하트 마크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만 있지는 않았으면 좋겠었습니다.. 하지만 그 브랜드가 거의 8할을 차지하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인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예쁘긴 합니다. ㅋㅋ) 그리고 신발을 더 오랫동안 착용해 보면서 기본 컨버스와 차이점이 나타나면 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ㅜㅜ 비싼 신발이 원래는 질적인 측면에서 더 편해야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그래도 예쁘긴 예쁘다는거!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정보입니다. 모두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