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관련

국민 쉐딩 투쿨포스쿨 세일

 

안녕하세요! 요즘 화장을 해도 왜 이렇게 코가 낮아 보일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유튜브로 코 쉐딩 제품을 찾아봤어요. 제이시란 분이 초보자들을 위해 쉐딩 및 브러쉬 추천을 잘해주는 바람에 바로 올리브영으로 달려갔답니다.

 

 

 

 

 

마침, 올리브영이 3/8까지 70%까지 세일이라서 더욱 좋았어요. 올리브영에 가서 해당 제품을 찾았더니 앞에 떡하니 국민 쉐딩이라고 써져있더라구요. 그만큼 많이 찾는 브랜드인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인가 봐요. 

 

 

정식 명칭은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쉐이딩 인데요. 바이로댕이라는 프랑스 조각가의 이름을 따왔다고 하네요. 너무 TMI 인가요?? ㅎㅎ

 

 

 

 

그리고 작년 올리브영에서 1위를 차지한 유명한 제품이네요. 그리고! 지금 구매하시면 비건 브러쉬까지 같이 받을 수 있으니 1석 2조네요. ㅎㅎ

 

브러쉬 구매는 따로 하려고 했는데 안해도 되겠어요. 쉐딩은 1호와 2호로 나뉩니다. 1호는 클래식(웜톤)이라고 써져있구요. 2호는 모던(쿨톤)이라고 써져있어요.

 

그런데 혹시 피부가 웜톤인지 쿨톤인지 다들 잘 아시나요?? 저는 헷갈려서 찾아보던 중에 손목 부분에 핏줄 색깔로 알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신기...)

 

 

 

 

핏줄이 보라색이나 파란색으로 보이면 쿨톤이래요. 그리고 비비 크림 21호가 맞으면 또 쿨톤이구요. 핏줄이 초록색 계열이면 웜톤이구요. 비비 23호 정도 쓰셔도 그렇구요. 

 

저는 쿨톤이라 2호 모던을 구매했습니다. 뜯어보니, 모두 갈색, 베이지 색으로 디자인이 괜찮구요. 브러쉬는 인조모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비건 브러쉬 색에 맞춰 쉐딩 용기도 한 세트 같아보여요. 

 

브러쉬는 인조모 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세척할 때 편리하겠어요. 스틱은 나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굉장히 가볍구요. 모 부분은 360도로 돌려서 쉐딩할 수 있게끔 동그랗게 잘 깎여 있어요. 

 

 

그리고 모가 너무 흐느적 거리지 않고 살짝은 힘이 들어가 있습니다. 쉐딩이 3가지 색으로 나뉘는데 한가지 브러쉬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아요. 다른 색상이 묻었을 때, 잘 털어지는 것 같아요.  

 

거울에는 가루가 묻어나지 않도록 투명 판이 있구요. 손바닥 크기로 가려질 정도로 아담한 사이즈라 자리 차지는 덜 할 것 같네요. 두께도 얇구요. 그런데 떨어뜨리면 가슴이 많이 아플 것 같아요. ㅜㅜ 

 

 

3색이 잘 보이실지 모르겠네요. 윗 부분으로 갈수록 진해져요. 가격대는 지금 세일해서 1만원대 초반으로 구매했어요. 한 6000원 정도 아낀 것 같아요! 

 

화장에서 코가 제일 중요한 만큼 국민 쉐딩으로 예뻐지세요! 참고로 제 모든 포스팅은 피,땀,눈물 내돈내산 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