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관련

가정용 프린터기 캐논 잉크 교체 방법

 

안녕하세요. 가정용 프린터가 있으면 인쇄할 때마다 너무 편리한 것 같아요. 그럼 이번에는 가정용 프린터기의 캐논 잉크 교체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가격대 궁금하시거나 프린터 둘러보시기 편하게 아래 링크 걸어놨어요! 

 

우선 잉크에는 정품과 짝퉁이 있는데 저는 처음에만 정품 잉크를 사용하고 그 뒤 부터는 계속 짝퉁을 사용하고 있어요. 왜냐하면 정품과 짝퉁 잉크는 가격 차이가 나기 때문이겠죠?? ^^;ㅎㅎ 아래 잉크는 가품입니다.

 

 

 

 

그런데 사실 가품을 계속 사용한다고 해서 프린터가 망가지거나 하지 않아요. 지금까지 (2년간) 저는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으니 믿으셔도 되겠죠?? 위 사진의 왼쪽은 검정 잉크이구요. PG-945검정, CL-946컬러입니다. 

 

 

PG-945(검정), CL-946(컬러)를 구매하시면 어떤 프린트에 호환이 가능한지 나와있어요! 저는 프린터가 캐논 MG 3090인데요. 그 외에도 프린터 MG2490, MG2590, G2990, MX499, IP2890, IP2899 등에도 가능하다고 나와있네요!

 

 

 

그럼 먼저 마개로 막혀 있는 부분을 뜯습니다. 저 빨간색 오픈이라고 쓰여져 있는데를 뜯어야 하는데요. 잘 안 뜯겨서 가위로 파야해요. 가품이라서 저 비닐도 가짜인가요. 조심히 잉크를 꺼내보시면 아래와 같은 스티커가 붙어 있어요. 

 

위 노란색 스티커는 프린터 안에 넣었을 때 잉크를 인식하는 아주 중요한 부분을(금속 부분) 감싸고 있어요. 그 부분을 만지면 손에 잉크가 묻기도 하더라구요. 아무튼 이 부분은 조심히 다뤄주세요! 

 

프린터 잉크 가품과 정품 차이 

위 사진에서 오른쪽 부분! 금속 점박이가 잉크를 인식하는 구간입니다. 그곳에 노란색 테잎이 붙어있다는 말이구요. 그리고 왼쪽 사진은 똑같이 컬러 잉크이죠?? CL-946은 똑같이 써져있는데 왼쪽이 가품이고 오른쪽이 정품이랍니다. 

 

정품에는 메이드인 제펜(made in Japan)이라고 써져 있고, 가품에는 CL-946 뒤에 XL이라고 써져있네요. (엑스 라지란 소린가...)

 

캐논 MG 3090 잉크 넣는 방법

자, 그럼 본격적으로 mg3090 잉크 교체 방법을 보여드릴게요. 캐논 프린터 무선 연결을 하던지 안하던지는 잉크 교체 하실 때 전혀 상관없어요! 

 

프린터의 앞 면을 보시면 아래 쪽에 잉크를 여는 곳이 있어요. 열어주시구요. 프린터기에 코드를 꽂고 전원이 들어오는 상태에서 이곳을 열면 잉크 넣는 곳이 가운데로 와서 교체해 달라고 기다리고 있을거에요.

 

 

그러면 오른쪽 사진 처럼 아래 부분으로 당기시고 꺼내시면 되요. 반대로 잉크를 넣을 때도 아래 부분에 맞춰 주시고 오른쪽에 완전히 넣어진 잉크처럼 위로 올려서 넣어주시면 딸깍하고 소리가 날거에요. 그러면 다 맞춰진 것입니다. 

 

프린터에 잉크 넣는 방향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잉크를 인식하는 금색 부분이 프린터 안을 향해서 아래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 처럼 잉크를 손에 잡고 프린터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쓰시는 분들 마다는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는 한 번 잉크를 구매하고 매일 2~3장 씩 검정이나 컬러로 번갈아 인쇄한다는 가정 하에 한 3개월 정도 쓰는 것 같아요!

 

 

그럼 모두 편리한 가정용 프린터기와 잉크 사용하시길 바래요 :) 참고로 캐논코리아 다운로드 센터에 들어가시면 각종 프린터별 드라이버를 다운하셔서 쓰실 수 있습니다. 

 

https://ssica-sol.tistory.com/54

 

가격 걱정 no, 성능 perfect 가정용 프린터기 추천은 두말 없이 캐논 mg 3090 !

안녕하세요! 매일 같이 인쇄소에 들리기도 번거롭고 집에 하나쯤은 있으면 좋을 법한 가격대비 가성비 값인 가정용 프린트를 찾고 계신다면 아주 제격입니다! 가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ssica-so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