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관련

리펜트헤븐(Repent Heaven)에서 자신이 다윗이라고 부르는 자

 

안녕하세요! 모두 아시다시피 안산 열방교회 오정환 목사의 사건은 정말 끔찍합니다. 열방 교회 간판에는 리펜트 헤븐이라고 쓰여져 있는데, 이 문구 역시 Repent는 '회개하라' 라는 단어이고 Heaven은 '천국'을 뜻합니다.

 

안산 열방 교회 리펜트 헤븐 (출처 : https://ssica-sol.tistory.com)

아마도 '회개하면 천국에 갈 수 있다'는 성경의 내용을 가져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러한 성경적 지식을 이용하며 엽기적인 행동들을 저지릅니다. 신도들이 저지르지도 않았던 행동들을 회개하게 함으로써 신체적, 정신적으로 괴롭혀 왔습니다.

 

그의 행동들을 여기에서 일일히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방송이나 인터넷에 비슷비슷한 내용들이 많이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곳을 직접 다녀와봤습니다. 위치는 안산시 사동 초당 4길 입니다. 실제로 이 교회 주변이 어떠한지 궁금하시죠. 한 가지 신기한 점은 옆 건물에 바로 어린이 집이 있는데요. 

 

안산 열방 교회 리펜트 헤븐 옆 (출처 : https://ssica-sol.tistory.com)

 

이 어린이 집이 오정환 목사와 정확히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 교회 옆에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상당히 위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는 아이들을 상대로 학원도 운영하고 있었기 때문이죠.

 

안산 열방 교회 리펜트 헤븐 정문 (출처 : https://ssica-sol.tistory.com)

또한 이 골목으로 들어오는 입구에는 노인들을 위한 주야간 보호센터도 크게 있습니다. 주변에 힘이 없고 약한 분들이 많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산 열방 교회 리펜트 헤븐 정문 십자가 (출처 : https://ssica-sol.tistory.com)

무엇보다도 사이비 같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교회 앞에 십자가가 저렇게나 많이 세워져 있습니다. 대략 5~6개 정도 씩 왼쪽, 오른쪽에 일렬로 배치되어 있어요. 교회 앞을 무슨... 십자가로 저렇게 많이 장식해 놓을까요??

 

 

안산 열방 교회 리펜트 헤븐  (출처 : https://ssica-sol.tistory.com)

 

또한 1년에 한 번도 성경을 안보는 사람이지만 도데체 '다윗'이 누구길래 자신을 그렇게 얘기할 수 있는지, 그 스토리도 궁금하였습니다. 그는 자신을 '다윗'왕 이라고 말하면서 그와 자기를 동일화 시켰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별별 세뇌를 다 시켰다고 하는데요. 

 

 

다윗의 내용은 사무엘하 7장 1절 부터 나와있습니다. 내용을 보면 하나님(신)이 다윗에게 권한을 주겠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예를 들면, '내가 너를 목장 곧 양을 따르는 데에서 데려다가 내 백성 이스라엘의 주권자로 삼고' 

 

그러니까 오정환 목사는 자기가 '다윗'처럼 안산에 있는 신도들을 주권하고 위대한 사람인냥 자신을 칭했던 것 같습니다. 자신이 '이스라엘의 목장'인 듯 말입니다...  

 

더보기

'네가 가는 모든 곳에서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 모든 원수를 네 앞에서 멸하였은즉 땅에서 위대한 자들의 이름 같이 네 이름을 위대하게 만들어 주리라' 라고 되어있습니다. 

 

또한 다윗 왕은 전쟁터에서 많은 사람들을 죽이고 수많은 이들을 종으로 만듭니다. 이것 역시 하나님이 허락해준 것이고 어딜가든 다윗이 다 이기게끔 도와준거라고 나와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도 그가 여러 신도들을 종으로 삼아서 여러가지 잡일을 시키고 매질을 한 것과 비슷합니다. 자신이 하는 행동들은 신이 허락해준 것처럼 합리화까지 시키는 듯 보입니다. 사이비 교주가 하는 행동과 같습니다. 

 

14절에는 '나는 그에게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내게 아들이 되리니 그가 만일 죄를 범하면 내가 사람의 매와 인생의 채찍으로 징계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이렇듯이 그가 앞으로 이 세상에서 어떠한 징계들을 받아낼까 궁금합니다.  

 

이 사건이 정말 안타까운 것은 20년씩이나 이런 일을 저질렀다는 겁니다. 그로인해 이미 수많은 피해자가 있다는 건데요. 이들은 어찌 되는건지ㅜㅜ 상황이 좀 더 빨리 드러나지 않았음이 더더욱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