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본 여행시에 비지트 제팬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을 받아야 일본 공항에서 입국 심사 시, 수월하게 들어 갈 수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이것을 해도 30분 정도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그만큼 여행객이 많아요..
그렇다면 먼저 방법을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먼저 인터넷이나 핸드폰으로 비지트 제팬 이라고 치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여러 사이트가 뜨니 제 블로그에 링크 걸어둘게요. https://www.vjw.digital.go.jp/main/#/vjwplo001
들어가시면 파란색 화면으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치는 란이 나오는데요. 새로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저의 경우, 가족 중에 이메일이 없는 분도 계셔서 이메일까지 새로 만들어서 회원 가입을 해야 했답니다. ^^...
이메일 주소 입력란이 나오구요. 비밀번호는 그 자리에서 만드시면 됩니다. 영문 대문자, 소문자, 숫자, 기호 조합이 다 되어야 하네요. (아주 구찮아요) 여기서 이메일은 네이버, 구글, 다음 등 어떤 메일로 가입해도 제약이 없습니다.
그렇게 진행하시고 사람인지 확인을 한 뒤에, '사람입니다'가 뜨면 완료가 된겁니다. 그러면 만들어진 이메일과 비번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렇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본인 정보만 클릭하게끔 되어 있어요. 본인 정보를 클릭하시면 위에서 중간 사진과 같이 일본 정부가 발행한 여권 없음을 모두 선택하시고 2페이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2페이지에서는 영문 대문자로 성, 이름, 생년월일, 국적은 대한민국, 성별, 여권번호, 여권 번호 확인을 다 써주시고요. 그러면 등록 버튼이 나옵니다. 등록을 누르시고 홈으로 돌아가기를 클릭하시면 동반가족 정보와 +신규 등록에 불이 들어옵니다.
여기서 +신규 등록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여행명을 입력합니다. 아무렇게나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오사카 여행, 도쿄 여행, 오키나와 여행, 후쿠오카 여행 등으로 적으면 편하겠죵??
위와 같이 예시로 적어보았습니다. 여행명은 오사카행, 일본 도착일은 일본에 처음 도착하는 날짜 적으시면 됩니다. 항공사명은 본인이 타고가는 비행기 선택해주시고 항공번호도 적어주시면 됩니다. 비행기 티켓 예약 할 때 다 나와 있을겁니다.
일본에서 머무를 호텔이나 숙소 구글에 치면 주소 나옵니다. 도도부현 부터 나누어서 쓰고 이후의 자세한 주소 쓰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우편번호가 적혀요. 우편 번호 따로 안 찾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호텔 이름을 영어로 적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전화번호 역시 일본에서 머무를 호텔 전화번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질문 사항은 모두~다 아니오로 체크해주시고요. 입력 내용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렇게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이 지정한 여행 이름이 뜹니다. 그것을 클릭해줍니다. 위의 사진으로는 오사카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검역 수속 패스트 트랙이 뜹니다. 그것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의 두번째 사진과 같이 빨간색으로 뜹니다. 아래로 내리면 백신 접종 증명서나 출국전 72시간 이내 검사 결과 증명서가 있습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를 등록 할 경우 클릭하시고 '유'를 선택해 주세요. 또한 접종 증명서는 무조건 영어로 써져 있어야 합니다. '예'를 클릭해주시고요.
백신 접종 증명서의 경우는 정부 24 혹은 인터넷으로 질병 관리청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무료로 쉽게 서류를 뗄 수 있습니다. 영문 증명서 발급 버튼이 있습니다. 질병 관리청도 링크 걸어둡니다!
https://nip.kdca.go.kr/irhp/index.jsp?msg=IRGD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아래에 접종증명서 발급 버튼 누르면 본인 인증하는 여러 방법이 있고 그 중에 선택하셔서 본인 인증을 하면 코로나 확인용 제출로 서류를 다운 받으시거나 인쇄를 누르시면 됩니다.
혹시 병원에서 서류를 받아 올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은 현재 주소지가 영어로 쓰여 있어야 하는데 이 부분은 병원에서 영어 주소를 잘 모르기 때문에 본인이 준비하셔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터넷이나 주민센터 혹은 보건소에서 직접 증명서를 떼시는걸 추천합니다.
서류에 1차, 2차, 3차에 어떤 코로나 주사를 맞았는지와 날짜가 나옵니다. 그대로 기입해 주시구요. 참고로 3차까지 못 맞으신 분들은 2가 백신을 맞아도 인정이 됩니다.
저의 경우는 화이자여서 선택하였고 3차 접종일, 즉 저의 경우는 2가 백신 접종일을 썼고 그리고 사진을 그냥 캡쳐해서 업로드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선 짧게는 20분 길게는 2일 정도 소요되니 기다리시면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그럼 완료가 된 겁니다.
이후론 외국인 입국 기록과 세관신고 준비에서 휴대품. 별송품 신고는 모바일로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되는데요. 이것은 안 하셔도 비행기 안에서 종이를 나누어 줍니다. 그런데 저는 둘 다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종이 줄이 짧을 때도 있고 핸드폰으로 큐알 알 코드 보여주는 줄이 짧을 때도 있어서요.
외국인 입국 기록 등록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나라명은 코리아 도시는 본인이 살고 있는 도시 쓰면 됩니다. 서울시면 서울시 시 단위로 써주세요. (사실 이 부분은 확인 잘 안해요 일본인들은 서울이나 부산 말고는 잘 모르니까..)
그리고 우편번호나 주소 호텔명을 처음에 입력하셨다면 자동으로 기입이 됩니다. 나머지 질문사항에는 아니오를 클릭해주시고 등록해 주시면 큐알 버튼이 생성 됩니다. 사진으로 캡쳐해 두시면 편해요.
또한 휴대품, 별송품 신고도 설명 드릴게요. 클릭하시면 출발지를 저는 임의로 인천으로 했습니다. 김포면 김포입니다. 본인의 비행편 출발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동반 가족은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경우 처음으로 돌아가서 동반 가족 등록을 해주셔야 하구요. 만 18세 이상이라면 모두 0명으로 해주시고 다음을 틀릭하면 됩니다.
동반 가족 등록은 만 18세 미만 자녀만 등록하면 되고 그 외에 같이 가는 가족들은 전부 다 각각 따로 비지트 제팬에 가입하시고 따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우편번호랑 도도부현 등 주소는 자동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신고정보는 다~ 없음으로 해주시고 등록버튼을 누르시면 큐알이 생성됩니다. 이 역시 캡쳐 해 두시면 편합니다.
이보다 더 자세히 설명 드릴 수 없을 정도의 포스팅 이었습니다 ㅜㅜ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리뷰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키 에어포스 정품 확인 방법(최근, 쉽고, 확실한 방법) (3) | 2023.03.19 |
---|---|
나이키 에어포스 사이즈 선택 문의 (0) | 2023.03.05 |
캐논 프린터에 비정품 잉크 2년 사용 후기 (0) | 2022.09.26 |
스팀 철권에 조이스틱 연결하는 방법 (확실) (0) | 2022.08.21 |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무선 마우스(5천원) (0) | 2022.08.09 |